-
이용자 간 대화의 폐쇄성 VS 개방성
-
서로 알고있는 사람들끼리만 1대1 대화만 가능한 경우: 기존의 전화, 문자메시지.
-
서로 모르는 사람들끼리 1대1 대화만 가능한 경우: 랜덤채팅, 만남어플, 소개팅 어플
-
초대된 사람들만 대화에 참여 가능한 경우. 대다수 마이크로 메신저들은 연락처를 알고 있는 사람들끼리 초대해야 한다.
-
초대받지 않은 사람들도 가입 절차를 거쳐서 대화에 참여가능한 경우: 가입과 탈퇴가 자유로운 인터넷 카페와 포럼.
-
초대받지 않은 사람들도 가입하지 않고 대화에 참여 가능한 경우: 메신저의 오픈 채팅방.
-
-
서비스 가입 절차의 폐쇄성 VS 개방성
-
서비스 제공 기업과 폐쇄적인 계약 절차를 이행해야 함: 네이버 브이라이브
-
기존 가입자의 초대를 받아야 가입 가능: 티스토리.
-
일반인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나, 내부적인 진급 절차를 거쳐야 활동을 할 수 있음.
-
일반인이 쉽게 가입하여 대부분의 활동 가능.
-
가입 없이 대부분의 활동 가능
-
'논커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차세대 전략 게임 “그랜드크로스: 에이지오브타이탄” (0) | 2024.04.05 |
---|---|
커피 이외의 다양한 음료도 맛과 특징이 다양하여 즐거운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. (0) | 2024.04.05 |
에스프레소 (Espresso): 강렬하고 진한 맛을 가진 커피로, 짧은 시간에 추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.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음료가 있습니다. (4) | 2024.04.05 |